"이오스가 뭐냐"…블록체인 시계 멈춘 일본
북한은 정찰을 위해 2014년과 2017년 등 수차례에 무인기를 침투시켜 성주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 기지와 청와대 등을 촬영한 적이 있다.
그러나 우리 군은 북한 무인기 1대도 격추하지 못했다.이 과정에서 공군 전투기와 육군 공격헬기 등이 북한 무인기를 격추하기 위해 100여 발을 사격했고.
또 인천공항 등에서 항공기 운항이 일시 중단됐다.최근엔 탄도미사일로 촬영한 서울 시내 사진을 공개하며 정찰위성을 쏘아 올리겠다고도 했다.북한도 이런 식으로는 결코 생존할 수 없다는 점을 자각해 즉각 도발을 멈춰야 한다.
북한군 무인기의 우리 상공 침투는 과거에도 있었지만 이번처럼 여러 대를 동시에 침투시킨 것은 처음이다.우리 군이 탐지해도 상관없다는.
무인기로 주요 시설의 좌표를 파악해 향후 군사작전에 활용할 의도다.
맞대응으로 북한 지역에 처음 무인기를 보내 정찰활동을 했다.반도체 수출의 회복세 등으로 6월부터는 무역수지 흑자로 돌아섰고.
특히 자동차 수출은 전기차 등 고부가 차량 수출 판매 호조에 따라 709억달러를 기록하면서.한국 수출제한에 보복 경고…우리 대응에 놀라지 마라3분기 신규 수출 중소기업
우선 이마트는 1월1일까지 신선·가공식품 등 주요 상품 대상으로 최대 50%.딸기 전 품목에 대해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